윈도우 10 색 반전

오랜 시간 컴퓨터를 쓰거나 텍스트를 볼 때 색 반전을 사용하여 눈을 편안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. 윈도우 10 1709 (RS3) 버전부터는 설정에서 색 반전을 포함한 몇 가지 색상 필터를 제공하며, 단축키를 사용하여 간단하게 on / off가 가능합니다.





윈도우 10 색 반전


1. Win + i 를 누르거나 시작 > 설정을 클릭하면 설정 창이 나타납니다.
2. 접근성 > 색상 및 고대비로 이동합니다.
3. 색상 필터를 켜고 "반전"을 선택합니다. 반전 외에도 흑백 / 녹색맹 / 적색맹 등의 필터가 있습니다.
4. 단축키 [Win + Ctrl + C]를 사용하여 선택한 필터를 on / off 할 수 있습니다.





이전 버전에서는





1. Win 키와 "+" 키를 같이 눌러 돋보기를 실행합니다. 키보드 오른쪽 숫자 패드의 + 키, F10 밑에 있는 += 키 둘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.
2. 확대 설정을 100%로 맞춰 화면 크기를 조정합니다. Win 키를 누른 상태에서 + 또는 - 를 사용해 확대 및 축소가 가능합니다.
3. 톱니 모양의 메뉴를 클릭하면 돋보기 옵션 창이 열립니다.
4. 색 반전을 선택합니다. 앞으로 돋보기를 켜면 자동으로 색 반전이 됩니다.
5. Win + Esc 단축키를 사용하여 돋보기를 끌 수 있습니다.





시력 보호

Night Mode 같은 브라우저의 확장 기능을 설치하면 이미지 또는 영상의 색은 반전하지 않고 배경만 어둡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사진 및 동영상 위주의 웹 서핑을 한다면 색 반전 보다는 확장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.


윈도우 10 에서는 야간모드를 지원합니다. 블루라이트를 차단하여 눈을 보호하는 기능입니다. 설정 > 시스템 > 디스플레이 > 야간모드 설정에서 색 온도를 조절하고 야간모드 일정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. 지금 켜기를 누르거나, 작업표시줄 오른쪽 알림센터 > 야간모드를 클릭하면 바로 야간모드를 켜거나 끄게 됩니다.

모니터 또는 그래픽 드라이버 설정 창에서 밝기를 낮추는 방법도 유용합니다. 평소 화면을 밝게 설정하는 사용자라면 명도를 낮추는 것만으로 눈이 한결 편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.

댓글

  1. 와우~ 고맙습니다! 색반전 프로그램 찾다가 이런 좋은 정보를!

    답글삭제
  2. 감마조절 (모니터와 프로그램으로) 에 불만족 하다가 , 여기와서 보물을 찾았습니다. ^^;

    답글삭제

댓글 쓰기